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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시간에 벤치에 앉아 있지말고 움직이세요! 적극적 휴식(Active rest)의 효과. 스트랭스 훈련시 적극적 휴식(Active rest)을 할 경우 고혈압을 다룰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이 좀더 고혈압을 예방하고 다루는데 좋은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연구에 따르면 스트랭스 훈련시 적극적 휴식또한 그만큼 효과가 있다고 밝혔고 스트랭스+적극적 휴식은 근육까지 키워 줄 수 있습니다. 근육을 발달 시키게 되면 탄탄한 신체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근육발달은 모든 연령에서 중요합니다만 고혈압과 근육량&nb..
운동을 너무 쉬었더니 허리가 안 펴집니다.  프론트레버 하는데 힘이부족해서 허리가 안 펴지더니 백레버로 내려오는데 허리가 아예 펴지질 않네요. 다리도 부들부들 떨리고..  겨울만 되면 추워서 그런지 의욕이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뒤로 굴러 L자 버티기 뒤로 굴러 L 자 버티기 Backward roll to L support링에서 서포트(Support) 자세로 올라가는 방법은 무궁무진 합니다. 그 여러 방법중 하나인 뒤로굴러 L자 버티기는 보기에는 단순 해 보이지만 고유수용성감각과 어느정도의 스트랭스가 필요한 동작 입니다. 하지만 매우 높은 수준의 유연성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저는 기본 링 머슬업이 자유롭게 가능 하고 RTO 딥이 가능 할 때 이 기술을 연습하기 좋은 시..
골반 가동성   척추가 움직이기 위해서는 안정성(stability)이 필요합니다. 척추가 안정적으로 고정이 되야 팔 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코어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힘이 부족하게 되면 척추 안정성이 떨어지게 되고 우리의 몸은대신 자세를 바꿔서 안전성을 계속해서 유지하려고 합니다. 약한 코어로 인해 안전성이 떨어지면 우리몸은 보통 엉덩이, 허벅지 그리고 등 중앙을 항상 긴장 ..
벽 물구나무 달리기 벽 물구나무 달리기 물구나무서기는 닫힌사슬운동으로 힘도 많이 필요하지만 운동신경도 크게 필요합니다. 운동신경 발달은 반복적인 수행을 통해서 숙달을 할 수록 상승하게 됩니다. 이 숙달을 위한 견갑대의 힘이 부족할때 바로 벽 물구나무 달리기가 이를 해결해 줍니다. 소머코치의 WOD는 놓치기 쉬운 여러가지 요소를 훈련 내에 집어 넣기 때문에 균형적인 면에서 매우 좋습니다. 이 중에 바로 벽 물구나무 달리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WOD..
스트랭스와 유연성 그리고 스트레칭 종류 스트랭스와 유연성 Strength and Flexibility 스트랭스 훈련과 유연성 훈련은 밀접하게 연관돼있습니다. 스트랭스와 유연성은 상충관계라고 오해를 하는 분들이 흔히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스트랭스 훈련에 치중을 하고 유연성을 방치할 경우 여러분은 당연히 유연성을 희생하게 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둘다 투자를 할경우 어느 한쪽을 희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무엇을 얻는 대신 무엇을 잃..
물구나무 팔굽혀펴기와 밀리터리 프레스 차이점 물구나무 팔굽혀펴기 vs 밀리터리 프레스우선 기계체조에 문외한 사람들은 머리물구나무 팔굽혀펴기와 물구나무 팔굽혀펴기를 혼동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말하는 물구나무 팔굽혀펴기는 사실 머리물구나무 팔굽혀펴기로서 머리물구나무 팔굽혀펴기는 물구나무 팔굽혀펴기의 가동범위 중 일부분에 속하는 동작으로 머리 윗부분이 바닥에 닿을 때 까지만 내려가는 동작입니다.  이것을 밀리터리 프레스와 비교해보면 바벨을 정수리까지만 ..
운동을 할수록 뇌는 더 발달한다 운동은 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 뉴욕 타임즈에 소개된 글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 몸을 움직려면 뇌에서 수 많은 활동이 필요 합니다. 특히 운동을 할 경우 중추신경계로 부터 오는 빛처럼 빠른 메세지를 반복적으로 받고 해석하는 신경세포를 셀수 없을 정도로 활성화 시킵니다.  이렇게 운동을 해서 뇌 활동을 증가 시키면 뇌에 필요한 영양도 자연스럽게 증가 합니다. 최근까지도 과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