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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녀 누구나 할 수있고 몸으로 기억 해야 하는 중요한 자세 할로우 정확히 할로우를 적용한 플란체 완벽한 플란체 자세는 아닙니다   hollow를 한글로 어떻게 바꿀지 몰라서 할로우로 쓰겠습니다.  기계체조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 중 하나인 할로우 자세는 이 자세를 강화 시킬 경우 많은 기술을 더 쉽고 완벽하게 배울 수 있게 됩니다.   할로우 자세의 가장 큰 비밀은 여러분의 모든 힘을 앞으로 끌어 모으는데 최강의 자세라는 겁니다.   &nbs..
맨몸운동 노인들의 힘! 운동도 공부처럼 평생 할 수 있습니다.   고령에도 이렇게 뛰어난 동작을 보여주는 이사람들의 공통점은 무엇 일까요?  제 생각에는 자기가 하고 있는 동작에서 재미를 느끼면서 꾸준하게 운동을 한게 공통점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이들의 동작을 보면 사실 엄청난 수준의 동작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들이 멋져 보이는 이유는 이 들이 보여주는 동작들이 꾸준함이 있어야만 가능 한 동작 이기 때문입니다.  꾸준한 운동을 하려면 자기가 하고 있는 운동에 만족하..
집에서 하는 작은 평행봉 패럴렛 Parallettes 패럴렛 Parallettes이란? 맨바닥에서 할 수 없고 높이가 필요한 동작을 할때 사용 할 수 있는 도구 입니다. 높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고급 동작을 연속으로 수행하거나 유연성이 부족한 초보들에게 도움을 주는 도구 입니다. 패럴렛은 돈을 주고 완제품(거의 10만원)을 사면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직접 제작하는것이 싸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 는 분들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강도가 좋습니다. 제작 비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12. FBE 동작 모음 총정리  중량운동은 간단하게 무게만 조절하면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맨몸운동은 대신간단하게 지레의 비만 조절하면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5x5가 가능 한 동작을 찾아서 그동작을 하면 되고 절대 1-2회 가능 한 동작을 평소 훈련으로 사용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장 기본동작부터 차례대로 자기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먼저 확인 하고 동작을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FSP와 FBE를 건물을 짓는것과 ..
플란체 1편 1편에서는 플란체의 개념과 기본조건 그리고 고급턱까지 어떻게 도달하는지 까지만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제까지 말했던것을 반복 한 것들 뿐이라서 새로울건 없습니다.  1. 플란체란 무엇인가?  플란체는 곧게 편 양 팔만 가지고 몸 전체를 지탱해서 몸을 지면과 평행하게 만드는 동작으로 몸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듯한 착각이 들게 하는 동작 입니다. 흔히 하는 착각중 하나는 플란체가 발을 들어 올리는 동작이라고 생각..
손목->팔꿈치->어깨. 팔과 상체 연결 부위 강화 시키기 상체와 하체를 모두 일(一)자로 곧게 만드는 것도 중요 하지만 팔도 일자로 만드는게 중요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손목(Wrists)부터 팔꿈치(Elbows), 이두근(Biceps) 그리고 견갑대(Shoulder Girdle)가 고루 발달 해야 합니다. 팔을 일자로 만드는 능력의 중요성을 등한시 하는 경향이 있는데 다시 강조하지만 몸을 일자로 만드는 것과 팔을 일자로 만드는 것은 똑같이 중요합니다. 링(still rings) 체조선수들의 거대한..
FSP 플란체 훈련방법 예고편 만드는김에 외국인들에게도 알려주려고 합니다. 외국인들도 무슨동작을 할지는 다 알지만 어떻게 하는지를 모르는것 같습니다. 모든 동작은 근지구력 훈련이 되지 않게 강도 조절을 잘 하고 몸에 통증같은 신호가 오면 훈련을 중단 하는 이 두가지만 지키면 됩니다. 
11. 훈련일정 만들기 총정리 이 글이 이해가 안 간다면 기본개념을 차례대로 읽지 않은 것입니다. 먼저 기본개념을 차례대로 읽고 마지막에 이글을 읽어 주세요.  목차   1. 내가 지금 무슨 동작을 하는가보다 어떻게 하고 있는가? 가 중요하다. 2. 매일운동과 하루운동 3. 두가지 진리. 몸의 신호를 따르라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강도를 끊임없이 찾아라. 4. 정자세를 지켜라. 5. 훈련은 매일 새롭다.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