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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FSP

다음에 올라올 글 1. 초보자가 해야할 훈련 최종정리 2. 프론트레버 3. 플란체



Front lever


Planche


제가 하지도 못하는 동작을 남들에게 알려준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해서 신뢰성 문제로 제가 할 수 있는 동작이 아니면 글로 올리지 않겠다고 생각 했었습니다. 그래서 L-sit 하나만 있어서 FSP가 썰렁 했었는데 조만간 플란체와 프론트레버에 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제가 기본개념에 많은 글을 올렸음에도 많은분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감을 못잡으시는 것을 보니 제가쓴 글로는 설명이 부족하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가장 급한 초보자 기본 훈련에 대해서 글을 먼저 올리고 다음에 FSP인 플란체와 프론트레버에 대해서 올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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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ㅣ웅 2011.10.25 0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력의 과정이 보이네요 대단하십니다.. 전 체조가 고급운동이라고 생각하는데 좁은 집에서도 할수잇다는 사실에 놀랏습니다.

  • 참치뷔페 2011.10.25 04: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조가 아직은 비주류이고 초보자를 위한 글들이 현재 많이 부족해서 멸병님에게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부탁을 한 것 같습니다.

    그런 기류에 편승해서 죄송하지만 저도 많은 정보를 주시는 멸병님에게 조금이나마 부탁 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초보 루틴이외에도.(목적하신 글이 루틴글이 아니라면 제 리플이 뻘글이겠지만, 제게 제일 익숙하고 따라하기 쉬운 *고정된 루틴혹은 단련루틴* 부탁드리게 되네요.) 체조의 중급으로 넘어가는 시점도 적어 주실 수 있나 하는 것입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정확한 기준이 아닌 개인마다 특성과 발달이 틀리는 상황에서 정확한 근거까지는 아니여도 멸병님이 경험을 하신 근거를 듣고 싶은 것입니다.(추천해 주신 사이트에 질문 하는 것이 최고 겠지만 영어의 벽이 아주높네요.)

    물론 제 본 뜻은 초보의 단련 방법 외에도 목표가 되는 지점도 적어 주신다면 하나의 기준이 되어서 제가 목표로 할 수 있을 것 같아 서 그렇습니다.(설명을 못하겠지만, 난이도와 별도로 체조에 대한 전체적인 윤관이 제게는 안보여서 말이죠.)

    물론 그런 계획이 있으시다면 제가 설레발로 이런글을 적은 것이 되겠지만, 지금까지 여기 싸이트에 오면서 많이 기다린 글이 드디어 올라온다고 하니 이런 리플을 달게 되네요.

    • 앞으로 올릴글에 대충 이정도 기술을 할 줄아는 수준이면 나머지 이정도의 기술을 할 줄알게 된다는 이런 제 경험과 의견도 올릴예정입니다. ㅎ,ㅎ

    • 기계체조에서 고정된 루틴은 없습니다. 그런게 있다면 기계체조 훈련이 아니지요. 일정한 훈련일정대로 같은 훈련을 하신다면 잘못하고 계신겁니다. 다른 운동과 합쳐서 하는것이라면 직접 만드셔야 합니다~

    • 참치뷔페 2011.10.26 2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말씀 감사 드립니다. 리플 내용 참고 하도록 할게요.

  • 자토이치 2011.10.25 08: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었군요
    체조가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설명해주신 글을 꼼꼼히 읽고 또 봐도 어떻게 훈련계획을 짜야할지
    감이 안오는게 사실이고 약간 막연히 연습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알기 쉽게 글을 올려주신다니 감사합니다

  • junewoo 2011.10.25 15: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투브에서도 참 여러영상 봤지만
    플란체 프로그레션 영상은 정말 최고입니다

  • 갤갤갤. 2011.10.26 14: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지시네요
    올해가 가기전에 결국 해내셨군요
    스트래들L -> 물구나무 -> 플란체 이런것도 되나요 이제?
    보고싶네요 올려주세요 ㅎㅎ 항상 자극받고 갑니다

  • zzzzzz 2011.10.27 01: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멸병님 진짜 최고에요. 멋있습니다

  • 오 대단하십니다.

    한 가지 완전 초보 질문 드리고싶은데, 스트래들 플랜체보다 그냥 플랜체가 더 어려운 것 인가요? ㅎ;;

    • 시골박사 2011.11.02 11: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건 제가 대신 답변해 드릴게요ㅎㅎ
      다리를 벌리는 게 되면
      힘이 분산이 되고 다리를 모으면 힘이
      가중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 네 어떠한 동작이든지 몸이 일자가 될때 가장 어렵습니다

  • 동난지 2011.11.01 2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동안 댓글달기가 뭔가 어려워보여서 못달았는데 이제 좀 달기가 쉽네요ㅎㅎㅎ
    멸병님의 그간 훈련영상을 보니 다음 단계의 동작을 넘어감에 있어서 그 동작이 제대로 되지 못하더라도
    계속 시도함으로써 다음 단계의 동작을 달성을 한데 제가 제대로 본 게 맞나요?
    아니면 영상은 그냥 중간점검식으로 보여주는 것인가요?
    그리고 훈련빈도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 동영상은 보여주기 위해서 불필요하게 자주 한 겁니다. 그냥 과정을 보여주기 위해 찍은것이구요. 자세히 보시면 같은 옷을 입었는데 날짜가 다르게 나옵니다. 훈련은 훈련주기에 맞춰서 하셔야 합니다.

  • 엔드홍 2011.11.16 22: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단하십니다.. 정말 멸병님에게 무한신뢰를 가지게 되네요 ㅎㅎ
    영상을 보면서 대단하다는 생각과 함께 뭐든지 빠른 성과가 나지 않으면
    금새 그만두는 제 모습에 반성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열심히 해서 언젠가는 인증을 해야겠네요!!

  • 와 정말 대단해요 정말 멋집니다

  • ㅁㅁ 2012.08.12 21: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쟁이 주인장님.. 저하얀색 회색의 큰 푸쉬업봉은 어디서 구매하셨나요?

    • 쿠바나 2012.08.14 15: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건 수도용 파이프를 사서 자르고 조립한겁니다
      철물점에서 구입하셔도 되고
      인터넷에 사이즈대로 잘라서 파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 이상훈 2012.11.09 17: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론트레버 어렵네요 ㅎㅎ
    지금은 하체를 상체에 거의 붙인, 움츠린상태로 매달려있는데 팔,복근에 힘이 들어가네요..
    처음엔 매달리는 것에 의의를 두려고하는데 이상있나요??

    • 이선호 2012.11.10 22: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엘싯 60초하면 수월해집니다 엘싯자주하세요 하실때 전인 하강 집중하시면 더좋습니다

    • 이상훈 2012.11.11 1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엘싯부터 완성을 했어야 됐군요... ㅎㅎ

    • 이선호 2012.11.12 00: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저도 초보에요 ㅋㅋ 꾸준히 회사 생활 하면서 하고 있어요 ㅋㅋ 너무 무리하지마세요

  • 멋있으시네요 ㅎㅎ

  • 이선호 2012.12.01 19: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멸병님 백레버는 손등이 위를 보나요 아래를 보나요? 그리고 턱 백레버도 백레버 부터 스트래들 백레버 까지 손모양은 똑같은가요?

  • 빅터 2013.01.30 17: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멸병님. 좋은 글과 정보 많이 읽고 갑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요, 맨몸운동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턱 플랜체 자세를 바로 시작해도 되나요?
    간간히 운동을 해서 l-sit(턱)과 턱 프론트 레버는 20초 정도 합니다.
    턱 플랜체를 하기엔 아직 이른가요? 그리고 턱 플랜체(일명 개구리 자세)를 할 때 팔이 굽혀져 있는 동영상을 많이 봤는데요. 턱 플랜체경우엔 팔이 굽어도 상관 없나요??

  • 이창환 2013.06.03 16: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성공 하셧네요 멋져요

  • 비밀댓글입니다

  • 정말 꾸준한 연습이 답인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작 레벨이 레벨인만큼 급할수록 안되는거 같아요

  • 정말 꾸준한 연습이 답인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작 레벨이 레벨인만큼 급할수록 안되는거 같아요

  • 정말 꾸준한 연습이 답인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작 레벨이 레벨인만큼 급할수록 안되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