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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치 슈퍼맨 자세 - 몸 뒷면 척추를 강화 시키는 운동






스쿼트는 할때 괴로워도 사람들이 그 괴로움을 즐길정도로 사랑하지만 


아치자세는 엉덩이를 구부리는 근육의 유연성이 매우 필요한 L-sit과 함께 사람들이 괴롭고 짜증나서 안 하는 운동인데요. 


버스를 타도 의자 생각 지하철을 타도 의자생각 계단을 오를땐 에스컬레이터나 엘레베이터 생각 뿐인데 현대인 중에서 하루에 몇시간씩 의자에 앉아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앞으로 기울어진 몸을 뒤로 펴야 할 시간입니다. 


의자에 앉는 시간이 많아지면 목이 앞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이러면 경추(목 부분 척추)가 앞으로 굽으면서 날개뼈도 따라서 앞으로 굽게 됩니다. 그러면 팔을 위로 들어올릴때 양 팔이 귀를 가리지 못할 정도로 몸의 균형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아치 슈퍼맨 자세로 다리를 뒤로 뻗는 유연성과 목과 가슴 부분을 척추를 펴는 가동성(유연성+힘)을 길러야 합니다.

  • 멸병님 왜 예전 페이지들을 볼 수 없나요? wall extension 에 대해서 쓰신글 넘 보고싶은데. 페이지가 없어졋더라고요.

  • 스위머 2016.01.24 05: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이게 혹시 운동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권한 슈퍼맨 자세인가요? 틈틈히 8-9개 자세 따라 하고 있어요^^ 아치 자세 신기한게 이 자세운동은 하고나면 허리부터 몸전체가 너무 개운하고 몸전체에 힘이 나더라구요. 다른 자세할 때도 뭔가 집중도 잘되고...운동으로 힘을 쓴게 아니라 무슨 힘이 붙는것 같은...신기하네요. 예전에 허리다친적이 있어서 그런건지 ... 여튼 블로그 글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Jiuk 2017.03.25 10: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상체가 안떨어져요 ㅠㅠ 가슴부위까지만 올라오네요 아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