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브랜드는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2022년 판매 수치는 매우 안심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거의 10억 유로의 순이익으로 마감했는데, 이는 과거에 결코 달성하지 못한 결과입니다.
전환점은 2022년 9월 시장에 출시된 서러브레드 SUV였습니다. 이 크로스오버는 순수주의자들 사이에서 많은 논의를 불러일으켰지만, 새로운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약 385,000유로의 가격표에도 불구하고 지구상에서 가장 운 좋은 사람들이 페라리의 첫 번째 SUV를 손에 넣었습니다.
2023년 페라리는 499P로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역사의 한 페이지를 썼습니다. 이제 회사도 어려운 도전이 되겠지만 포뮬러1에서의 플래시백을 노리고 있다.
판매의 황금기에도 불구하고 페라리의 최고 경영진이 놓친 유일한 것은 최고 자동차 부문에서 최고로의 복귀입니다. 그러나 Maranello 회사의 큰 성공을 증명하는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주식의 가치입니다.
현재 페라리 주가는 전일 대비 1.42% 오른 292.90유로다. 지난 12개월 동안 페라리 주식의 가격은 100유로 가량 상승하여 수년 전에 시작된 개선의 길을 완성했습니다.
페라리가 상장한 첫해인 2016년, 주당 가치는 40유로였습니다. 오늘날 그 가치는 7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John Elkann 회장이 Ferrari 회장이기도 한 Stellantis 그룹과 흥미로운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Stellantis 주식의 가치는 전일 대비 0.63% 하락한 16.71유로에 불과합니다.
Stellantis는 전기로의 전환으로 인해 강력한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은 이 기술을 채택하는 것을 꺼리고 있으며 이는 확실히 자동차 대기업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페라리는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주식 시장 가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Stellantis와의 비교는 자동차 부문에서 이탈리아 브랜드의 견고함과 성공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