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립 이메일 프레임워크가 판매 채널을 위해 할 수 있는 것

시장 조사 보고서

효과적으로 실행될 때 이메일 캠페인이 모든 마케팅 활동의 전환 및 ROI 측면에서 가장 높은 보상을 제공한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기업이 이를 판매 촉진을 위한 전략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 결과 95년 다이렉트 마케팅 협회(Direct Marketing Association)의 아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마케팅 성공에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의 %는 현재 사용을 ‘매우 중요’ 또는 ‘중요’로 평가합니다.

그러나 조직이 이메일 마케팅을 우선시해야 한다는 일반적인 합의에도 불구하고 전략 구현과 관련하여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많습니다. 동일한 DMA 연구에서는 마케터의 30%만이 조직의 이메일 마케팅 숙련도가 양호하거나 고급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 수준을 높이고 이메일 캠페인을 최대한 활용하는 입증된 전술은 마케팅 자동화입니다. 점점 더 많은 회사가 자동화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에 따르면 현재 마케팅 리더의 67%가 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결과는 매우 긍정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Autopilot HQ의 연구에 따르면 마케팅 자동화를 사용하는 기업은 이메일 소프트웨어만 사용하는 기업보다 2배 더 많은 리드를 생성합니다.

자동화의 범위에 속하는 효과적인 전술 중 하나는 이메일 드립 캠페인입니다. 이 형태의 자동화가 판매 파이프라인 전체에서 전환을 유도하는 데 유용한 이유와 자체 버전 설정을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드립 캠페인이란?

드립 캠페인은 특정 날짜에 자동으로 이메일을 보내고 미리 작성된 콘텐츠로 미리 결정된 일정에 따라 작업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귀하의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한 직후 이메일이 전송되도록 설정하고 며칠 후에 또 다른 이메일을 전송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캠페인의 목표는 새로운 리드로부터 판매를 촉진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동안 브랜드에 참여하지 않은 기존 리드를 다시 참여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된다는 사실은 다른 프로젝트에서 시간을 전환하지 않고도 잠재 고객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이러한 캠페인을 직접 설정하거나 Marketo, Pardot 및 Hubspot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온라인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립 캠페인 VS 리드 육성

이 두 용어는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되지만 실제로는 의미가 약간 다릅니다. 드립 캠페인은 시간 간격만을 기준으로 이메일을 보내는 캠페인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0일 –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일 – 서비스 소개

3일 차: 기능의 이점

7일차: 무료 평가판 제안

반대로 리드 육성은 리드 활동을 기반으로 이메일을 보내는 것입니다. 이 전술을 사용하는 자동화된 캠페인은 사용자 행동에 대해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판매 파이프라인을 따라 더 나아가도록 유도하는 메시지로 사용자를 타겟팅합니다. 예를 들어 잠재 고객이 특정 기간 동안 특정 횟수만큼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장바구니에 항목을 추가한 후 구매를 완료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분명히 이러한 유형의 이메일 캠페인은 참여를 장려하고 궁극적으로 잠재 고객을 구매 프로세스 아래로 이동시키는 데 있어서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목표에 따라 두 가지 방법을 별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충분한 조사와 계획이 완료되면 잠재 고객이 구매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함께 사용하면 더 높은 전환율과 더 짧은 구매 주기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드립 캠페인의 이점은 무엇인가요?

드립 캠페인을 사용하는 가장 확실한 이점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동 개입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구독자가 판매 프로세스를 통해 자동으로 이동하는 동안 리드 생성 또는 거래 성사와 같은 다른 활동에 리소스를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관련된 유일한 이점은 아닙니다. 이메일 마케팅 전략에서 드립 캠페인을 구현하는 다른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더 많은 열기 및 클릭 – Silverpop의 연구에 따르면 드립 이메일의 공개율은 개별 전송보다 약 80% 더 높습니다. 클릭률도 향상되었습니다. SmartTouch는 아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최고 성능의 드립 이메일 중 상위 25%의 클릭률이 27%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수동적 리드에 도달 – 잘 설계된 드립 캠페인은 지금까지 수동적이었던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좋습니다. 구독했지만 아직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 이러한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타겟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Aberdeen Group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잠재 고객은 구매자로 전환하기 위해 10번의 마케팅 중심 “접촉”이 필요합니다. 드립 캠페인을 통해 정기적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 유용한 분석 – 드립 캠페인은 열기, 클릭 및 가장 많이 전환되는 콘텐츠 유형과 같은 사용자 상호 작용에 대한 많은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마케팅 팀이 이 데이터로 무장하면 그에 따라 향후 캠페인을 쉽게 수정하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친숙도 높이기 : Nielsen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60%가 친숙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소규모 및 신흥 기업이 마케팅 활동이 신뢰 구축 및 브랜드 인지도 구축에도 집중되도록 해야 할 필요성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이것은 드립 캠페인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이메일이 계속해서 강매하는 메시지가 아니라 청중에게 실제로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 한, 그들은 귀하의 비즈니스를 고객에게 가치 있는 것으로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 쉬운 설정 : 드립캠페인은 기술적, 분석적 지식이 거의 없는 분들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전체 프로세스를 빠르고 쉽게 만들기 위해 의지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제공업체가 있으며 일단 설정되면 수월해집니다.
  • 경쟁에서 앞서 나가십시오 – Yesware 연구에 따르면 후속 이메일을 계속 보내면 잠재 고객으로부터 응답을 받을 확률이 25%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대부분의 회사가 첫 번째 장애물에서 포기한다는 것은 상당히 놀라운 일입니다. 아래의 Yesware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판매 이메일의 70%가 첫 번째 이메일 이후 사라집니다. 즉, 지속되는 회사는 이미 경쟁에서 앞서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더 나은 기회를 갖게 됩니다.

드립 캠페인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Drip 캠페인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정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고, 오래된 리드를 다시 참여시키고, 물론 판매를 촉진합니다. Gleanster는 리드의 50%가 자격이 있지만 구매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특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마케팅 전략의 모든 측면과 마찬가지로 이메일 드립 캠페인이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도록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모범 사례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분할 : 수신자와 관련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Juniper Research는 관련 이메일이 브로드캐스트 이메일보다 18배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마케터의 9%만이 비즈니스에서 보내는 이메일이 고객과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다이렉트 마케팅 협회의 아래 차트 참조). 가장 효과적인 캠페인을 만들려면 잠재 고객의 요구 사항, 관심사, 책임 및 위치에 따라 이메일 목록을 분류하고 그에 따라 각 분류의 콘텐츠를 구성해야 합니다.

콘텐츠 및 형식 변경: 캠페인 전체에서 한 가지 유형의 형식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고객 평가, 사용 방법 가이드, 특별 프로모션 및 업계 뉴스를 포함하여 시도할 수 있는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이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에도 적용됩니다. 비디오, 이미지 및 텍스트 전용 메시지를 혼합하여 콘텐츠를 신선하고 매력적으로 유지하세요.

  • 귀찮게 하지마 – 드립 캠페인의 목표는 잠재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메시지를 보내 귀사의 브랜드가 친숙해지고 가장 먼저 떠오르도록 하는 동시에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에게 적합하다는 것을 확신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너무 많은 이메일을 보내 방해가 되거나 일관된 강매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많은 구독 취소 및 스팸 보고서로 끝나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 계속 노력 – 광범위한 모니터링 및 테스트는 모든 마케팅 캠페인의 일부가 되어야 하지만 아래의 DMA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마케터의 34%만이 회사의 이메일 테스트가 고급 또는 중간 수준이라고 말합니다. A/B 테스트는 제목 줄, CTA, 콘텐츠 및 미리 보기 텍스트와 같이 한 번에 하나씩 조정할 수 있는 많은 항목이 있으므로 드립 프레임워크에 적합합니다. 청중에게 효과가 있는 것과 효과가 없는 것을 명확하게 이해하면 보다 효과적인 향후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갈 준비가 되셨습니까?

다음 이메일 드립 캠페인을 바로 시작하려는 경우 글로벌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보십시오. 당사의 B2B 연락처 디렉토리에는 190개국 34개 업종의 주요 의사 결정권자에 대한 수백만 개의 직접적인 연락처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장에서 가장 높은 데이터 정확도 등급 중 하나와 무제한 무료 Excel 내보내기를 통해 캠페인이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 Raymond Carter

보고자 Raymond Carter는 모빌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Raymond는 Times-Journal의 Tuscaloosa News를 비롯한 여러 대형 간행물에 기고하면서 거의 10년 동안 저널리스트로 일했습니다. BWSC의 기자로서 Raymond는 국내 및 국제 개발을 다룹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