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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FBE

머슬업의 모든것



펄스그립(false grip)을 사용 하는 방법


링을 잘못 잡았을때

링을 잡는 틀린 방법 입니다. 이렇게 잡으면 걸이에서 딥 자세 전환시 체중이 팔꿈치에 모두 쏠려서 팔꿈치가 상하고 난이도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갑니다. 관절 건강을 위해서 위와 같은 잡기로 절대 머슬업을 하지 않습니다.


링을 올바르게 잡은 상태


 
* 머슬업 훈련 계획 설정 방법
 
FBE 전통적 훈련 방식에 따라서 최대 스트랭스 향상을 위해 자신이 5회 할 수 있는 동작을 찾아서 3회3세트를 실시 합니다.
각자 자신이 5회 할 수 있는 동작을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힘든 운동입니다. 




 조명없이 촬영해서 크로마키가 망했습니다. 다음부터는 조명을 어떻게든 구해서 잘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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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팔이 2011.11.05 2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멸병님 안녕하셔요.ㅎㅎ 링사서 문에 달았습니다. 제가 턱걸이 되고 딥 되는데 머슬업 안되는 전형적인 타입입니다. 동영상보고 펄스그립하니 손목 떨어져 나갈거 같고 링 팔뚝에 안닿고 돌려서 이두근 자극가게 버티는것도 어렵고. 특히 네거티브 딥에서 펄스그립매달리기로 전환할때 자꾸 펄스그립이 풀리네요;; /// 혹시 링에 흰거 감으신게 있으신데 그게뭤이며 어떻게 감는건지 좀 알려주실수 있으신지요..;; 좋은정보 감사드리고 부상조심하시고 훈련하십쇼~

  • 위에 플리커 눌러보시면 반창고 사진 있습니다 ㅎ.ㅎ

  • 머슬업 2011.12.04 20: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보같은 질문드리는것같은데요..
    네거티브하는데 위에는 어떻게 올라가죠? ㅜㅜ 결국 반동으로 올라가는거밖에 생각이 안나서요ㅜ

    • 자토이치 2011.12.05 1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거티브에 치중하실거니까 링뛰기로 올라가던 반동머슬업으로 올라가던 상관없습니다
      일단 올라가서 천천히 자세잡으면서 내려오시는게 네거티브훈련의 목적입니다
      역량에 맞는 머슬업훈련계획에 네거티브를 섞어주시면 되겠네요

    • 머슬업 2011.12.06 0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변감사합니다!
      다만 아직 궁금한게 완전히 풀리진 않았는데요. 링높이를 머리 아래로 내리면 딥과 다를바가 없을것 같고 결국 머슬업 단계별 훈련이 되려면 반동으로 올라가야할텐데 네거티브보다 반동이 윗 난이도라 걱정입니다. 말씀하신 반동말고 두번째 방법은 어떤 방법인지 잘 모르겠어요ㅜ

      그리고 머슬업같이 밀기 당기기를 모두 자극하는 훈련이 들어갈 경우 프로그램을 어떻게 구성해야할지 궁금합니다.
      현재는 밀기 당기기 2일 휴식 간격으로 물푸 링불가리안 링딥/ 턱걸이 로우

    • 머슬업 2011.12.06 0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리고 남은시간에 자유물구나무연습 손목푸샵 엘싯 각종 코어 플랑크 유리닦기 싯업 정도 하고있습니다.
      훈련계획 세우기가 만만치가 않네요.

    • 머슬업은 보통 링 연속동작 훈련할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머슬업을 자유롭게 할때이고 머슬업이 힘드실땐 머슬업을 당기기에 포함시켜서 같이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머슬업 훈련시에 반동 보다도 네거티브가 더 효과가 좋습니다

    • 자토이치 2011.12.06 13: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멸병님이 설명하신 머슬업 연속동작(반동포함)이 가능하지않을테니 점프해서 올라가시란 이야기였습니다
      링뛰기는 머리위정도로 링 세팅하고 점프해서 올라가시고 천천히 네거티브해서 내려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머리아래면 링딥이 될까봐 걱정하시는데 어차피 네거티브에 딥자세가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펄스그립유지하며 팔을 다피는게 목적이기때문에 팔만다 펴질정도 높이면 상관이 없겠습니다)
      남은 시간에 말씀하신 운동을 다하지 마시구요
      매일운동으로 자유물구,엘싯,저먼행(가볍게)등을 하시고
      훈련계획은 짐네스틱바디 가시면 다 나오는데 ^^;;
      처음에 상당히 헷갈립니다
      하루운동 골자는 밀기,당기기,물구밀기,하체+코어,점프 이런식입니다 여기에 맞춰서 한번 짜보세요

  • embee1 2012.01.31 2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영상찍으시느라 수고하셧겟네요
    근데 좀 안타까워요 ㅠ

    아무튼 감사하고 잘봤습니다
    자주 들르겠습니다

  • 박재현 2012.02.11 23: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슬업 하기전에 L-sit30초*3세트 마스터하고 머슬업을 시작해야하나요?

  • 머쓸업 2012.03.08 17: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슬업 훈련주기는 3주 정도인가요

    • 자토이치 2012.03.30 17: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훈련주기글에 다 나와있습니다
      사람마다 발전속도가 다 틀립니다 안전을 위해서 정해진 주기를 따르고 부족하면 보충하구요

  • 조정원 2012.03.30 13: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링은 어디서 구하죠??ㅠㅠ 사려고 하니까 너무 비싼것같아요..

    • 자토이치 2012.03.30 17: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가격때문에 못사시겠다면 태권도끈으로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펑셔널무브먼트
      크로스핏삽
      두군데 추천합니다

  • 조정원 2012.04.01 0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 다아라라아 2012.04.09 02: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행봉에서 딥 할때 정확한자세좀 알려주세요 견갑골 자세랑 허리랑 목도 정확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먼매달리기할때 견갑골 자세좀 알려주세요.

  • 굉장합니다.. 이런 멋진 영상이.. 아주 잘봣습니다..

  • 헬로제우스 2012.07.03 1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턱걸이 15개 이상이면 머슬업 가능... 이란 말을 들었는데 안되더라구요.

    그저 머슬업에 필요한 근력이 부족하기 때문이었네요 ㅎㅎ

    역시 더 강해지고 싶다면 바른 자세로 단계를 하나하나 밟아나가는게 최우선임을 느낍니다 ㅎㅎ

    님의 글 덕에 물구나무서기도 차츰 향상되고 있는데, 이번엔 머슬업에 도전해야겠습니다.

    늘 좋은 글 감사합니다. 머슬업 성공하면 감사글 드리러 또 올게요~~

    화이팅!

  • 멸병님 영상 정말 잘밨습니다 제가 체중이 104키로인대 동영상대로 점프링머슬업후 네거티브 훈련중인대
    천천히 네거티브 링딩 팔이 구부러지는곳까진 잘대는대 체중이 무거워서 그런가 뚝 떨어집니다 펄스그립으로 딥에서 펄스그립전환시 체중이 못버티고 뚝 떨어집니다 ㅠㅠ 펄스그립으로 거꾸로 로우같은걸 훈련 해야댈까요? 정말 절실한 조언부탁드립니다

    • junewoo 2012.12.28 21: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경우를 말씀드리면
      링머슬업연습전 무반동 턱걸이 20개정도, 딥 35개정도, 체중은 70kg
      말씀하신 네거티브 천천히하는데 3~4달가량 걸렸습니다
      그 구간이 전혀 훈련되어있지 않다면 오래걸리는 듯합니다

  • 김석민 2013.03.05 08: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멸병님 링을 집어디에 다는게좋을까요? 감이안잡히네요

    • 2013.03.14 16: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도어바에 다셔도 됩니다. 저는 그렇게 씁니다. 아니면 번거롭지만 바깥 놀이터, 학교 에 있는 철봉에 다셔서 쓰시는것도

  • jeongyunjae 2013.06.23 16: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막까지 달아주시고 정말 최고입니다. 말만 듣거나 스피커를 꺼두고 자막만 보거나 하니 정말 좋은데요. 저는 스피커를 OFF하고 자막만 보고 집중해서 동영상을 보았는데 이해도 쉽고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팔꿉치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힘을 기른후 무반동으로 하여야 한다. 마자막에 말꿉치를 쭉 펴줘야 한다이군요 감사해요^^

  • jeongyunjae 2013.06.23 16: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턱걸이를 즐거 하는 편인데요 근매스와 근지구력을 키우고 싶은데 턱걸이 FM으로 (약간 느린 동작) 20개정도 하는데 근매스를 위해선 더 더 느린동작으로 10개정도 해도 될까요? 정말 슬로우 동작으로 하면 많이 힘들어서 개수가 줄어들잖아요? 놀이터에서 주로 해서 그래요 ㅠㅠ; 무게 주머니를 차고 하라고 하는데 없어요 ㅠㅠ

  • jeongyunjae 2013.06.23 16: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딥을 할때 팔을 굽힐때 팔꿉치를 겨드랑이 쭉으로 모으는 것이 좋나요?
    많은 질문들 드려요 ㅡㅜ

  • 안싸 2013.07.03 14: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멸병님 질문이 잇는데요
    링 머슬업을 할때 점프로 올라가서 네거티브 위주로 연습하는데 손목 위의 팔뚝이 링에 계속 스쳐서 화상을 입게 되는데 이건 어디 스트렝스가 딸려서 계속 닿는 건가요??
    계속 안닿도록 노력하면서 네거티브 연습하면 나아지는건가요????

  • 안싸 2013.07.05 1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멸병님 질문이 잇는데요
    링 머슬업을 할때 점프로 올라가서 네거티브 위주로 연습하는데 손목 위의 팔뚝이 링에 계속 스쳐서 화상을 입게 되는데 이건 어디 스트렝스가 딸려서 계속 닿는 건가요??
    계속 안닿도록 노력하면서 네거티브 연습하면 나아지는건가요????

  • 말병 2017.01.10 0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분 정력 ㅎㄷㄷ 할 것 같다....
    기계체조가 도움 많이 되는거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