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구

책 소개 : Overcoming Gravity



Overcoming Gravity : A systematic Approach to Gymnastics and Bodyweight Strength

두께 : 542쪽

저자 : Steven Low

출판사CreateSpace 

언어 : 영어 

 ISBN-10: 1467933120    ISBN-13: 978-1467933124

    가격:49.95$





저자 스티븐 로우는 전직 기계체조 선수이며 Gymkana troupe에서 몸담은 경력이 있습니다.









 얼마전에 올렸던 맨몸운동 난이도도 이 스티븐 로우가 만든것 입니다. 스티븐 로우는 동작을 단계별로 나누어 수준마다 훈련을 어떻게 짜야할지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1장에서는 맨몸운동의 기본개념과 스트랭스 생리학 기본, 목표설정, 준비운동, 부상, 계획짜기 등등 개념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2장에서는 부상과 부상을 위한 재활운동 그리고 유연성, 이동성, 영양에 관하여 나와있습니다. 3장에서는 수준별 동작 설명과 함께 어떻게 훈련을 구성하는지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저자는 밀기와 당기기를 어깨의 움직임에 따라 두가지로 분류하고 훈련구성의 균형을 강조 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수직,수평 밀기 수직,수평 당기기를 각각 조합해서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좀더 쉽게 좀더 흥미롭게 정보를 제공하여 독자를 유혹하여 혼란 시키는 헛소리 마케팅이 없습니다. 




  위 난이도 표에 나온 모든 동작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줍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중요한 정보는 보이지 않고 간략한 설명만 나오고 있습니다. 동작과 자세 설명의 대부분은 소머코치의 책을 다시 쓴것에 불과 합니다. 머슬업 설명 그림에서 동작 설명이 부족하거나 틀린부분도 보입니다. 완벽한 수직 머슬업스트래들 프론트레버에서 플란체로 이어지는것과 난이도가 같다고 설명 하는 난이도 설정에도 오류가 간간히 보입니다. 또한 저자 스티븐 로우는 링 수평 정지자세인 말티즈도 못하는 수준인데 훈련 구성을 보면 자신이 하지도 못하는 수준의 훈련을 구성하고 그리고 해당 수준에 맞지 않는 무리한 훈련을 써놓는 무리수가 보입니다. 소머코치의 책과 차별화를 두기 위하여 무리하여 동작을 끼워 넣은것이 보입니다.


 소머코치의 책을 읽은 사람이 소머의 포럼에서 정보와 책 내용을 합치고 정리해서 쓴 책에 불과 하다는 것의 저의 생각 입니다.



코치 소머는 본인의 책 2판에서 물구나무서기와 유연성에 대한 부분을 합쳐서 디지털 버전(PDF)과 함께 출판한다고 했으니 그책을 구입하는것이 큰 도움이 될 것 ㅇ 

  • 플란체가자 2012.07.26 07: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책 있지만 엄청난 정보량을 보고 읽을 엄두도 못내고 있네요. 소머코치 책은 나오려면 또 한참 걸리는거 아닐까요? 지금나온책도 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사람들이 불평하는 글도 읽은 기억이 나네요

  • 많이 피곤하셨.. 2012.07.26 16: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코치 소머는 본인의 책 2판에서 물구나무서기와 유연성에 대한 부분을 합쳐서 디지털 버전(PDF)과 함께 출판한다고 했으니 그책을 구입하는것이 큰 도움이 될 것 ㅇ ...

    쓰다가 주무신..!??

  • 파란하늘 2012.07.27 08: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글로 되어있는 책은 없나요?

  • 아저씨 2012.07.27 08: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마존 가보니, 소머 코치 책 가격이 꽤 비싸더군요. 대신 훨 싼 책도 많이 있던데요. gymnastics 치니 많이 뜹니다. 기다리는 동안 읽으셔도 좋을 것 같읍니다.

  • 어릿광대 2012.07.27 1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멸병님 사이트에 기사가 올라오는 것 만으로 반갑습니다.

  • 맨몸운동을 처음 접해보는 촛짜 입니다.일주일째 맨몸운동의 기초에 대해 알아보는 중인데
    아직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그래서 책을 구입해서 보려고 하니 모두 영어로
    되어 있던데...혹시 번역본은 없는가요?아님 필수조건9가지부터 시작하면 되나여?9가지가
    모두 되었을때는 바로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되나요? 아님 몸이 적응기간을 가지도록 6주이상은
    지속적으로 해줘야 하나요?빨리 체계를 잡아서 운동을 시작하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크로스핏을 하고 있는데 머슬업을 연습중에 맨몸운동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기계체조라는
    운동이 생소해서 자료를 구하기도 쉽지 않고 아는이도 많지 않고...답답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운동을 10수년 했는데 갑자기 허송세월만 보냈다는 기분이 드네요.제나이가 33살입니다.더이상은 무식하게 운동을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기 싫습니다.체계적이고 기초부터 다시 시작하려고 하니
    도와주십시요~^^제 질문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꾸벅~

    • 우선 크로스핏 짐내스틱을 하시려고하는건가요? 진짜 짐내스틱은 타임어택이 아니라 스킬 운동이니 정확하게 선을 그어야 합니다.

      최근에 울린글인 기초1책은 생초보부터 자신이 중수 이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까지 아우르는 책입니다. 하는방법도 시간표에 써있는대로 하면됩니다. 월요일에 기술1이 써있으면 책에서 기술1을 찾아봅니다. 그럼 사진과 동영상으로 설명해줍니다. 얼마나 빠르게 얼마나 많이가 아니라 몸을 움직이는 방법을 알려준다는것 입니다.

      책구입이 힘드시면 기본개념을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 답변감사합니다~ 2013.02.19 1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담에도 궁금사항이 있으면 여쭙겠습니다.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