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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병의 맨몸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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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근육심장 2015.09.06 22:51 신고 안녕하세요. 멸병님의 네거티브의 중요성에 대한 글을 보고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그 글에서는 내림수축인 네거티브에 집중을 할시에 근비대와 스트렝스에 효과가 더 좋다고 되어있던데
    그러면 만약에 내림수축, 올림수축 둘다를 네거티브 형식으로 한다면 효과가 있을까요?

    예를들어 푸쉬업을 할때
    1. 내려갈때도 천천히, 올라올때도 천천히와 같이
    내려갈때 올라올때를 완전히 컨트롤해서, 한개를 하더라도 아주천천히 네거티브 하듯이 운동하는것과
    2. 멸병님이 말씀하신 내려갈땐 네거티브/올라올땐 빨리 하는것

    둘중에 어떤것이 스트랭스와 근비대에 효과가 더 좋을까요? 너무 궁금해서 질문드려봅니다
  • BlogIcon 멸병 2015.09.07 08:25 신고 그 두 차이를 가지고 변화를 준다고해서 투자한만큼 효과에서 극명한 차이를 보는건 아닙니다.

    TUT 즉 한 세트를 할때 정확한 자세로 몇초동안 했을때 수축을 했을때 성장에 좋은지 그것에 신경쓰세요
  • 김도겸 2015.09.06 20:23 신고 안녕하세요. 제가 묻고 싶은게 있는데, 플란체란운동이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운동인가요?? 제가 허리가 약해서 실행해보기가 두려워서요..
  • 김도겸 2015.09.06 20:23 신고 안녕하세요. 제가 묻고 싶은게 있는데, 플란체란운동이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운동인가요?? 제가 허리가 약해서 실행해보기가 두려워서요..
  • BlogIcon 멸병 2015.09.07 06:39 신고 허리가 얼마나 좋지 않으신지 모르겠지만 핼스장 벤치 있잖아요 그 벤치 눕는곳에 상체만 엎드리고 다리를 공중에 띄워보세요 그정도만 허리를 사용합니다
  • 2015.08.31 11:55 비밀댓글입니다
  • 2015.08.31 10:55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멸병 2015.08.31 10:58 신고 둘은 에너지 소모, 신경계 소모 측면에서 전혀 다른 운동입니다. 크로스핏 하시면서 지금 하시는 운동을 동시에 진행하는것은 스테로이드를 투여해도 불가능 하니 어느 한가지를 주 나머지를 보조로 사용하시는게 건강과 성취도 측면에서 옳은 방법입니다. 하나만 선택하시고 나머지는 맛보기만 보는것으로 만족하세용
  • 빠른거북이 2015.08.24 16:25 신고 안녕하세요!
    펑무를 통해서 멸병님 글을 접한지 거의 2년이 되어가네요^^
    그동안 멸병님 글 보면서 공부하고 본격적으로 맨몸운동에 들어간지 3주차정도되었습니다.
    이제서야 글로써 인사를 드리네요^^ 자주 찾아오겠습니다.
    자유게시판에 작성할까하다가 접근권한이 없다고하여 질문하나만 드리고자합니다^^ 양해해주시길..
    FSP기본운동 (주2회로 고정하여 수행중) 만으론 하루 운동량을 못채우는 느낌이 들어, 기초체력 키우는 차원에서
    삽짐의 ' 수준별 맨몸 운동' 을 병행하고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멸병님께서 지향하는 운동방향 (제가 지향하는 방향과 같음)과는 다른 길을 가는듯한 느낌을 받네요.
    그래서 킬로이70 에서 FBE 부분만 발췌하여 수행하는게 어떨까 고민중입니다.
    혜안을 빌려주시길..
    감사합니다^^
  • BlogIcon 멸병 2015.08.24 20:53 신고 네 삽짐의 프로그램은 순수 힘과 근육을 위한것이고 부상에 대한 순서의 중요성이나 맨몸운동의 움직임 자체에 대한 신경 복합성 즉 신경 패턴 발달은 없는게 차이점 입니다

    fbe를 시작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게 운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감당 할 수있는 기반을 만드는것인데 여기서 필수조건이라는 9가지 자세가 있습니다. 이것을 완성해야만이 본격적인 운동이 가능한데

    요약하자면
    1. 관절 내구력 키우기
    2. 가동성+안정성 키우기
    3. 힘 키우기
    4. 컨트롤 키우기
    입니다.

    자세한건 제가 매주 모임을 여는데 직접 참가하시면 더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 장행시 2015.08.22 16:49 신고 ㅠㅠ 허리디스크도 있어서 운동할겸 근력운동을 하고있숩니다만.. 슬랩은 팔굽혀펴기도 위험한건지..
    님의 의견은 아에 근력운동은 안하는것이??
    수술하고 하라는 말씀이신지요 ㅜ
  • 우주의꿀팁 2015.08.21 16:28 신고 멸병님 글을 통해 맨몸운동을 접한지 2년 째입니다..
    예전에는 주변에서 맨몸운동이라하면 철인운동 비슷하게 취급해서 곤혹스러울 때가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방송에서 맨몸하시는 분들 소개도 나올 정도로 어느 정도 인식이 생겼습니다.
    방송 보면서 멸병님의 노고가 이제 빛을 보는가 싶다라는 생각에 제가 다 뿌듯해졌습니다. ㅠㅠ
    항상 글 잘 읽고 응원하고 있으니 더욱 힘내세요 ㅎㅎ
  • BlogIcon 멸병 2015.08.21 23:56 신고 블로그 까지 찾아와서 글을 남겨주시니 정말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ㅎ.ㅎ
  • 장행시 2015.08.21 14:25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ㅠ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궁금한것이 있습니다만

    저같은 슬랩병변도 데드행이나 풀업을 계속 해도
    좋은지요 풀업대신 바벨로우로 전향하는 것이
    나은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말씀부탁드립니다
  • BlogIcon 멸병 2015.08.21 23:58 신고 저라면 근력운동은 아예 안 할것 같은데 특히 오버헤드 동작은 엄청 조심스러울것 같습니다. 벽을 이용한 아이소매트릭 스트레칭 같은것을 시작으로 더 조심스러우셨으면 좋겠네요
  • BlogIcon 나쁜남자 2015.08.21 13:54 신고 스트레칭 공부 하다가 좋은 자료가 많아서 몇 가지 인용 좀 했습니다^^

    그리고 자주 들러서 공부 좀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BlogIcon 멸병 2015.08.21 13:58 신고 감사합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