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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병의 맨몸운동

플란체 2/4편 - 턱 에서 고급턱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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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란체 2/4편 - 턱 에서 고급턱

멸병 2011.12.27 23:28
CC를 누르면 자막이 나옵니다.

다 블로그에 있는 내용을 복습하는 내용입니다.

플란체에서 고급턱으로 넘어가는데 필요한 운동에는 무엇이 있는가 알아보고 같은 양의 운동을 8주동안 계속 유지해야 하는 이유와 최적의 운동 강도와 운동 빈도가 무엇인지 알아서 부상을 입지 않아 가장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9 Comments
  • 프로필사진 복관장 2011.12.28 20:29 신고 멸병님 최고~乃!!
  • 프로필사진 BlogIcon 골프존 2011.12.29 10:29 신고 우와 이런운동이 있었다니 신기합니다 +ㅁ+ 특히 남성분들에게 참 매력적일거 같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_^
  • 프로필사진 체조나라 2012.03.01 17:34 신고 현재 턱플란체를하고있는데요. 유투브나 체조동영상을보면서 궁금한게 있어서요. 플란체동작이 손모양이 다달아서요 크게 세가지로 구분이되던데. 손가락이 앞으로 ,손가락이 양옆으로. 그리고 손가락이 뒤쪽으로.
    근데 제가 해보니까 앞으로와옆으로는 미는힘이 비슷하게 적용이 되는거 같고. 손가락이 뒤로(이건 링에서 플란체 할때 하는거 같음)이건앞에두개완다르게 이두의 개입이 좀많이 되는거 같고 난이도 가좀더높은거 같습니다. 링이든바닥든.
    제가궁금한건 세가지 동작 모두 손동작만다를뿐 같은근육,즉 한동작을 마스터하면 옆으로나 뒤로나 다가능한건지?
    쓰는근육이 다 같은건지요?(손이앞옆과. 뒤로)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03.01 21:03 신고 정확하게 알고계시네요. 손가락을 뒤로보내면 무게가 전부다 팔꿈치에 쏠립니다. 격투기 암바에 걸린것 처럼 팔꿈치를 누르죠. 그래서 이게 제일 위험하고 어려워요. 앞옆을 해도 뒤는 바로 못해요 다만 훈련하면 금방 할 수 있지요. 뒤를 배우면 앞옆이 자동으로 되는지는 안 해봐서 모르겠으나 손가락이 뒤로 가는게 가장 어렵습니다
  • 프로필사진 시골박사 2012.05.07 17:43 신고 멸병님 안녕하십니까.날도 더워지고 있는데 운동은 잘 되시는지 궁금하네요^^
    멸병님 블로그를 통해 운동을 시작한지 이제 7개월 되갑니다.
    덕분에 많은 정보,많은 도움 얻아가서 그만큼 발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답니다ㅎ
    그리고 매번 초심을 잃을 것 같다고 생각될 때마다 항상 블로그 놀러와서 글을 몇번이고 정독을 합니다.
    정말 지겹다고 느낄정도로 읽습니다ㅎ 그만큼 몇번이고 읽어도 간과할 부분이 없다는거죠ㅎ

    근데 "플란체 턱에서 플랫 턱" 편에서
    동적운동에 대한 글 중에 프론트레버 당기기와 백레버 당기기를 보고는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동적운동으로 해야된다는 프론트레버 당기기라는게 앞당기기(Front Pull:데드행 자세에서 몸만 올려서
    프론트 레버 자세를 취하고 다시 내려오는 동작)를 말씀하시는게 아니라,
    턱걸이 상단자세에서 프론트레버 자세로 전환하고 다시 턱걸이 상단 자세로 돌아오는 프론트레버 당기기
    (Front Lever Pull)를 말씀하시는거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05.07 20:54 신고 헐 벌써 7개월이네요! 저는 요즘 주동근 운동 따로 관절강화 따로 이렇게 하고 있는데 새로운 훈련 초반이라서 휴식시간이 많네요. 시간도 부족하구요 ㅋㅋ

    Front Lever Pull 써있는 그대로에요. ㅋㅋ 시골박사님 말씀이 맞아요

    차이점 설명 (https://www.youtube.com/watch?v=xZmqGeChwjs)
  • 프로필사진 시골박사 2012.05.07 22:13 신고 역시 훈련하시는 것도 남다르십니다ㅎ
    동영상 봤습니다 생각하는게 맞았네요.
    두가지 궁금증 질문입니다ㅎ

    1.그럼 백레버 당기기는 프론트레버 당기기처럼 팔을 굽혀서 하는게 아니라
    내려갈때 스트래들,올라올 때 턱 이런식으로 자신의 수준에 맞춰서 하는게 백레버 당기기죠?(확인사살 차원에서 드리는 질문입니다ㅎ)

    2.제 생각은 플란체를 위해 손목과 팔꿈치 그리고 어깨의 강화가 필수라면
    PPP를 하는 이유가 어깨강화 라기보단 단순히 버티는 동작만으로는 팔꿈치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까
    PPP라는 동적운동을 통해 팔꿈치 관절을 강화시키려는 것 같은데 맞나요?
    PPP만으로 플란체에 필요한 어깨의 힘을 충족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ㅎ

    전 그동안 플란체에 필요한 어깨강화를 위해 PPP보단 Cast wall walks나 물구나무서기처럼
    물구나무서기와 관련된 동작의 운동을 해왔거든요ㅎ그리고 플란체를 위해서 너무 많은 운동을 하는것 보다
    영상에 나와있는 플란체에 필요한 동적운동들 처럼
    운동의 갯수를 최소화 하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영상에 설명되 있는 거처럼 백레버를 하려면 백레버 당기기를 하고 프론트 레버를 하려면 프론트레버 당기기
    를 해야되는 것처럼요ㅎ



    플란체는 죽기전에 꼭 성공하고 싶다보니까 말이 길었네요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05.08 13:03 신고 1 네 맞아요
    2 ppp는 손가락을 뒤로 보내지 않는이상 팔꿈치는 크게 무리를 주는 동작은 아니지요. Ppp도 팔굽혀펴기 종류중 하나에 불과 하니까 링 팔굽혀펴기 벽 플란체 팔굽혀펴기등 여러가지 골고루 하세요. 골고루 안 하면 나중에 링에 올라갔을때 수행능력에 불균형 증상이 나타납니다. 플란체 보다 더 멀리보고 하시는게 좋아요.
    그게 아니면 ppp도 할 필요없이 그냥 플란체만 해도 됩니다
  • 프로필사진 출발 2012.08.18 20:24 신고 손이 뒤로가는게 팔꿈치 무리가 가는군요;; 한팔턱걸이 연습 문제가 아니라 플란체 무리하게 해서 일주일동안 운동을 쉬게된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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