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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병의 맨몸운동

체지방을 불태워 날씬해지고 싶은 분들이 할 수 있는 최악의 6가지 행동. 본문

영양

체지방을 불태워 날씬해지고 싶은 분들이 할 수 있는 최악의 6가지 행동.

멸병 2011.10.18 20:59
재미있는 광고가 있어서 옮겨 적어 봤습니다. 결국엔 진짜 방법을 알고싶으면 책을 사라는건데 제목만 명심하고 운동해도 살빼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http://www.maxworkouts.com 


#1: 고립운동 하기




이두 컬과 삼두 킥백같은 고립운동을 하는것을 해봤자 아무런 효과도 주지 않습니다. 이러한 한가지 근육을 움직이는 간단한 동작은 여러분의 근섬유를 충분히 자극시키지 못하여 탄탄한 근육을 키우거나 충분한 에너지를 쏟아 여러분의 칼로리를 태우는데 아무런 도움이 안 됩니다.
 
만약 탄탄한 근육을 만듬과 동시에 지방을 태우게 되면 아주 좋은 근선명도를 얻게 될 것 입니다. 여러분은 가능한한 동시에 많은 근육을 자극하는 동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동작을 사용해야만이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것 입니다.

이둘은 헬스장에서 중년 남성여성들이 흔히 하는 운동인데 자신이 살을 빼고싶다면 당장 이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실수 #2: 머신에서 운동하기
 



화려한 머신을 보면 헬스클럽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머신들은 앉아서 신발끈을 묶거나 숨을 고를때나 사용 하는 겁니다! 머신의 문제는 이것입니다. 여러분 몸의 자연스러운 이동을 변하게 만들고 여러분의 가동범위를 제한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근섬유를 완전하게 활성화 시키는 능력을 심하게 제한 시킵니다. 고로 체지방을 태우는데 비효율적이며 근 선명도 또한 적게 얻을것입니다. 가장 최악은 머신을 사용하면서 여러분의 관절에 엄청난 압박을 줄 수 있어서 부상을 입게 할 수 있습니다.

빠른 결과를 얻고 싶다면 여러분의 몸이 완전한 범위의 동작으로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게 하여 신진대사를 급등시키고 여러분의 신체 전반을 탄탄하게 만드는 운동을 선택해서 하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 글의 목적은 지방을 없애는 것입니다. (머신에 대한 위의 글은 제 의견이 아닙니다.) 


실수 #3: 심장강화운동 (cardio) 오래 하기

 

몸무게를 빼거나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심장강화운동 (우리나라에서는 유산소 운동이라고도 하는)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심장강화운동에는 올바른 방법과 틀린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는 훈련이 아니라 효율적인 심장강화운동을 해야 합니다. 

어느 헬스장에서나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제가 한시간 반 정도 운동할동안 운동 시작부터 끝날 때 까지 계속 천천히 달리는분이 계십니다. 이분은 그냥 관절을 망치면서 시간만 낭비하는 분입니다. 지방을 태우려면 땀이나면서 숨이 헐떡거리게 고통을 느낄만큼 힘들어야 살이 빠지는 겁니다. 숨이 차지 않는 운동은 효과가 없습니다.

실수 #4: 6팩을 만들기 위해 크런치와 싯업 하기

 

빨래판 복근을 만들고 싶은데 크런치나 싯업을 한다고 6팩이 생기지 않습니다. 복근을 목표로 하는 어떠한 운동도 6팩을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복근이 들어간 모든 운동은 시간낭비 입니다. 여러분의 복근을 더 이상 선명하게 하지 못하며 어떠한 지방도 태우지 못합니다.

복근을 조각하기 위한 비법은 허리속에 숨어있는 없애기 힘든 지방층을 태워 없애야 합니다. 

숨이 차고 힘들어서 하기 싫은 심장강화운동 + 전신을 사용하는 다관절 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태워야지 한번에 20번 50번 하는 크런치와 복근을 드러내는것은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실수 #5: 같은 운동을 하고 또 하고 반복하기

 
 
똑같은 운동을 반복하는것은 결실을 얻는것을 그만두기 위한 확실한 방법 입니다. 우리 몸은 우리가 잘하는것에 익숙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운동에 적용시켰을경우 몸이 발전하면서 변화가 생기는 것을 보고 싶다면 반드시 변화를 주는것을 시작 해야 합니다.
 
우리의 몸은 엄청나게 빨리 적응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때가 바로 정체기가 와서 발전을 멈추게 되는 때 입니다. 


실수 #6: 운동을 오래하기

 


더 오래 운동을 한다고해서 더 나은 그리고 더 빠른 결과를 받는것과 비례하지 않습니다. 만약 헬스클럽에서 뼈빠지게 운동하고 몸에 눈에 띄는 변화가 없다면 여러분은 더 이상 같은 운동을 하지 못하며 다른 결과를 기대 할 수 없습니다. 
9 Comments
  • 프로필사진 허민호 2011.10.19 20:10 신고 우리나라에 번역해서 들어온 외국의 웨이트 트레이닝 책들에는 유산소운동이 건과 인대의 발달을 돕는다고 적혀 있습니다. 혈류량을 증가시켜 회복조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인데요. 한편으로 다른 시각에서는 끊임없는 유산소운동이 연골을 닳게 하는 문제점이 있다고 하여서 어느 정보가 맞고 어느정보가 틀린 것인지 갈팡질팡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20분정도의 약간 강한 유산소운동은 몸의 회복을 돕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1.10.21 16:44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 합니다. 1-2시간동은 뛰는것도 아니고 걷는것도 아닌 운동만 안 하면 좋다고 생각해요
  • 프로필사진 zㅣ웅 2011.10.24 22:30 신고 비만인이 이 포스팅을 따라하려면 우선 체지방제거가 우선이게ㅛ죠?? 전 L- sit 20초하는데 복압이 넘 강해서 숨막혀 죽는줄 알앗습니다. 나름 버피나 플랭크 에어스쿼트 을 뀨준히해서 이정도 버틴거같네요..
  • 프로필사진 손원우 2011.11.15 09:13 신고 제가 181/80 이었을때 배에 약간 살이 있었는데

    전신운동을 주로하고 틈틈히 복근운동을 섞어준다면 조금더 효과는 증대될것 같은데..

    아예 효과가 없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다 동의합니다.

  • 프로필사진 Kane 2012.01.29 04:56 신고 좋은 자료라 퍼갑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김명준 2012.11.03 17:31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달리 생각하는 부분이 있어서요

    "제가 한시간 반 정도 운동할동안 운동 시작부터 끝날 때 까지 계속 천천히 달리는분이 계십니다. 이분은 그냥 관절을 망치면서 시간만 낭비하는 분입니다. 지방을 태우려면 땀이나면서 숨이 헐떡거리게 고통을 느낄만큼 힘들어야 살이 빠지는 겁니다. 숨이 차지 않는 운동은 효과가 없습니다."

    이부분인데요, 달리는것과 빨리걷기, 걷기에는 다른 에너지원을 소비하는것을 미리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물론 말씀하신 천천히 계속 오래오래 걷는 분역시 효과적인 운동을 하는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나
    지.방.을.태.우.려.면,, 숨을 헐떡이며 고통을 느낄만큼 뛰는것보다, 저는 속보(빨리걷기)가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아니면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인거 같은데..음 어떤 근거에 의해서
    숨이 헐떡이면서 고통을 느껴야만 살이 빠지는것인지좀 추가적인 설명좀 더 붙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아저씨 2012.11.05 12:51 신고 제 생각엔 생각없이 운동하면 몸을 망칠 수도 있다. 이렇게 이해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숨을 헐떡인다는 것은 에어로빅 (심박수 155 근처, 최대 심박수 220 기준, 이거 맞나요? 최대 심박수의 70 % 정도가 에어로빅 레벨?) 이 수준에서 운동하는 것이 지방 태우는 데는 가장 효과적이다. 이렇게 들었읍니다. 맞나요?
  • 프로필사진 뀨갹 2012.11.05 16:05 신고 말씀하신 속보가 숨이 차지 않는 운동(흔히 유산소 운동이라 하죠)이
    지방을 태우는 것에는 그러한 운동이 효과적인 것은 맞습니다만
    그렇게 빠진 에너지원은 밥을 먹으면 도로 돌아옵니다.

    일시적으로 지방제거를 하는 데는 효과가 있지만
    오래가지를 못한다는 것지요.

    그래서 이러한 운동만 지속적으로 해서 지방을 감량하신 분들이
    운동 그만두자 바로 요요 현상이 오는 경우도 많지요.

    숨을 헐떡이면서 고통을 느낀다, 라는 것은
    유산소와 정 반대인 경우인 무산소운동을 말하는 것인데

    무산소 운동은 유산소에 비해 시간당 칼로리소모량은 적으나
    그 운동에 자극받은 근육들이 그러한 자극에 대항하기 위해
    에너지원을 지속적으로 필요를 합니다.

    이러한 원리로 우리가 근육이 더 커지거나 힘이 세지곤 하는 것이지요

    더 자세히 말하자면 길어질 것 같아 최대한 요약한 것이니
    길어도 양해를 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11.06 18:21 신고 많은분들의 토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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