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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병의 맨몸운동

초보자용 킬로이70 수평 밀기,당기기와 플란체 3편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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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용 킬로이70 수평 밀기,당기기와 플란체 3편

멸병 2012.10.16 19:10



플란체 3편 고급턱에서 스트래들

우리나라에서는 전혀 맨몸운동이 알려지지 않았고 게다가 플란체는 더욱 인기와 반응이 없습니다. 피드백(한글로 뭐라고 해야 할지모르겠네요)이 그나마 좋은 외국인들에게 소개 해주려고 만들었습니다.

킬로이70의 수평 밀기,당기기 훈련구성



짜여진 운동 구성표에있는 Killory70의 월요일 수평밀기 수평당기기 훈련을 동영상으로 설명했습니다.

원래는 L-sit이 없었는데 임의로 추가 시켰습니다. FSP는 한 자세마다 8초씩 연속으로 실시하여 총 8라운드. FBE는 5회 5세트 입니다.


[기본개념] - 짜여진 운동 구성표



네이버 추천 테마?



헛헛 네이버가 오늘 추천 해준다고 해놓고 뻥치고 있네요


17 Comments
  • 프로필사진 주래 2012.10.16 19:24 신고 동영상 잘 보았습니다 멸병님께서는 유연성에서 다리찢기는 별도로 워밍업으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꾸준히 찢고 있지만 생각보다 찢기가 힘드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10.16 19:35 신고 저도 유연성이 매우 약합니다. pnf스트레칭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리고 액티브 유연성을 많이 키우세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꿈의동산 2012.10.16 19:54 신고 우와~~ 저도 운동을 하긴 해야겠는데 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10.17 20:19 신고 운동이 잠깐하는거라도 귀찮을 수 있는데 본격적인 스트랭스가 아니라 어깨 유연성 운동만 자주 해줘도 좋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g혁 2012.10.16 23:22 신고 플란체랑 가로본능만 하면 더이상 바랄게 없을거 같아요 ㅎ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10.17 20:22 신고 플란체도 좋긴 하지만 플란체가 너무 어려우면 한팔 엘보우 레버 있잖아요. 몸에 큰 무리도 안 가고 특히 균형감각도 기르면서 멋있는 동작 입니다.
  • 프로필사진 junewoo 2012.10.17 01:49 신고 영상 잘보았습니다
    동영상이 갈수록 좋아지네요 최곱니다
    안그래도 요즘 킬로이 형태로 연습하고 있는데 전체 동작을 따로 찍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런데 제가 킬로이에 머슬업도 포함했으면 하는데 어디에 넣는것이 좋을까요?
    그냥 현재는 마음대로 월,목 주 2회 3X3 로 하고 있는데 나름 꽤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킬로이엔 왜 머슬업 동작이 없을까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10.17 20:31 신고 킬로이 인데 제가 킬로리로썼네요 ㅋㅋ
    머슬업에 비중을 두셨네요. 그럼 지금하시는 대로 월목으로 하시고 5x5를 만드세요. 그 다음부터는 링 연속기에 넣는거죠. 머슬업-lsit-어깨 물구나무서기-역 머슬업 네거티브-프론트레버-백레버-거꾸로매달리기-프론트레버-매달리기-머슬업 이렇게 연속동작으로 사용하는겁니다 ㄷㄷㄷ
  • 프로필사진 junewoo 2012.10.17 23:32 신고 링연속기라... 말만 들어도 벅차네요(과연 제가 FM으로 수행할수 있는 날이 올런지...)
    소머코치 제자 하는걸 보면 참 예술로 보이는데 말이죠
    우선은 말씀데로 5X5에 집중해보겠습니다 답변 고맙습니다
  • 프로필사진 수영 2012.10.21 18:35 신고 킬로이가 8초8세트로 초보자용으로 되어있는데.
    예를들어 플란체 기준으로. 턱플란체 8초8세트가 쉬워지면
    플랫턱으로 가야합니까. 아님 버티는 시간을 늘리거나 세트수를 늘려야합니까. ?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10.21 20:53 신고 네 다음단계로 넘어가는방법이요 다른건 그대로입니다
  • 프로필사진 수영 2012.10.22 00:54 신고 플랫턱으로 넘어가라는 말씀이신가요?
  • 프로필사진 Jk 2012.10.24 18:34 신고 멸병님 동영상 잘보앗습니다 . 킬로이 70운동을 제가 처음부터 하고있는데 한지 한 두달정도 됫습니다.

    근데 백레버가 안되서 저먼매달리기로 대체하고 프론트레버는 턱프론트레버로 하고있습니다. 물구나무는 벽물구나무로 계속 하고있고요.

    근데 SS원칙을 따르면 시간이 지나도 FSP 지속시간을 안바꾸는데요 그래서 계속 똑같은 시간으로 하고있습니다.

    근데 이런식으로 계속 하면 백레버는 언제하고 프론트레버는 언제하고 자유물구나무는 언제하고 플란체는 언제쯤 할수잇게되나요
    (꾸준히 할수록 뭔가 더 쉬워지는거는 같습니다 하지만 다음단계로 언제 나가야되는지를 잘 모르겟네요)
    이런식으로 계속 해도 되나요? 그리고 운동할때마다 어디 자극가는지좀 설명좀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

    그리고 FBE는 물구나무푸쉬업이랑 한손턱걸이가 가장 힘들더군요. 이거는 도무지 되지를않는데 네거티브 자세로 수행하려고 하는데 네거티브자세로 하는게 정확히 어떻게 하는 건가요? 그리고 할로우자세를 유지하고 해야하는건가요?

    또 이 운동법을 따르다보면 따로 FSP 연습할 필요는없는건가요?
    (예를들어서 쉬면서 60초를 하루에 채우는 FSP 운동)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10.24 20:32 신고 언제쯤 할지는 역량에 달려있습니다. 언제 넘어갈지는 설명대로 8주간격으로 하시고 8주가 길면 즐여도 보고 짧으면 더 늘려보고 하면서 몸으로 터득하세요. 부상을 입지 않을 한도 내에서 시간을 오래 투자해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그때 겪는 문제에 대한 질문하시면 이해가 더 빠를것입니다. 고급턱을 훈련으로 사용하는 수준이 되면 일회용 퍼포먼스를 할때 스트래들 자세가 나옵니다. 그게 플란체가 됐는 프론트레버가 됐든요. 스트래들을 훈련으로 사용한다면 일회용으로 full자세가 나올것이고 full이 흔련용이라면 보통 링 스킬연습할 수준이 되겠죠
  • 프로필사진 Jk 2012.10.24 21:20 신고 그렇다면 킬로이70운동만 꾸준히 해도 저먼->백레버 턱->풀 로 가능하다는말씀이신가요? 답변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10.26 13:53 신고
  • 프로필사진 Jk 2012.10.27 21:44 신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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