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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병의 맨몸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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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병의 추천 홈페이지

멸병 2012.06.28 22:17
사이트명을 누르면 이동합니다.

단순한 외관이 아니라 진짜 건강한, 정신과 육체가 균형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자료가 있는 사이트를 모아 소개 합니다.



'크리스토퍼 소머'라고하는 북미 청소년 국가대표 코치가 운영하는 이곳은 제 블로그 자료의 9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도 맨몸운동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체계화 시켰습니다.


2. Gymnastics Coaching

 


전 종목 기계체조에 대한 소식을 볼 수 있는 블로그 입니다.



3. All Things Gym



유튜브에서 Basic Ring strength라고 치면 1,2,3으로 집에서 운동을 하는 Gregor라는 사람이 보이는데 이 사람이 마치 기계처럼 각종 체육관에서 하는 운동과 관련된 자료는 귀신같이 찾아내서 매일매일 정리하고 소개해주는 블로그 입니다. 제 동영상도 올려줬네요. 주로 파워리프트와 역도 그리고 기계체조에 관한 자료를 올립니다.



4. Higher-Faster-Sports



Kelly Baggett이라는 개인의 신체능력 향상에 관해 전체적으로 관리해주는 전문가의 홈페이지로 하체 즉 달리기, 점프력 향상에 관한 글이 많습니다.  



5. Charles Poliquin



많은 올림픽 선수를 배출해낸 스트랭스계의 본좌 입니다. 유럽 미국 대륙을 횡단하면서 세미나도 지속적으로 열고 유튜브에 동영상도 올려줍니다. 본인의 이름으로 영양제품도 팝니다. 스트랭스와 영양, 건강에 관한 자료가 있습니다.



6. Charles Poliquin의 스트랭스 질문과 답변




찰스가 여러사람들의 궁금점을 답변해주는 글을 연재했는데 그것을 모은것 입니다.


 

7. T-nation




각종 운동 방법이나 영양에 관한 자료가 쏟아지는데 스테로이드나 각종 보충제를 부추기고 상업적인 곳이라서 크게 신뢰는 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소머코치의 자료를 상업성이 있는 이곳에서 사용하여 마찰이 크게 있었기 때문입니다.



8. Stronglifts 5x5




제목처럼 중량운동을 다루는 블로그 입니다.



9. Kitlaughlin의 스트레치 요법


스트레치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있으니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10. Trickstutorials

유연성 A 부터 Z 까지 있습니다. 


11. Gray Cook의 Functional Movement Systems




우리몸의 움직임에 대한 고찰입니다. 



12. 3D 인체 해부학



근육, 골격, 신경, 기관등 모든것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13. 학술지




Annals of Nutrition&Metabolism




Europe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Journal of Strength & Conditioning Research




Journal of Bodywork and Movement Therapies



학술지는 매우 다양하지만 제가 보는것만 소개합니다. 학술지를 위의 홈페이지에서 PDF로 혹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앱을 통해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실험을 통해서 연구 결과를 증명해내고 결과를 보여줍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운동의 당위성을 알 수 있습니다.


17 Comments
  • 프로필사진 전진홍 2012.06.28 22:53 신고 10. Trickstutorials 에서 유연성에 관한 글은 어디서 찾아 볼수 있을까요?ㅠㅠ 영어라 찾기가 힘드네요.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정체중 2012.06.28 23:47 신고 저도 gymnasticbodies 랑 t-nation을 자주들어가곤하는데 정말좋더라구요 ㅎ
  • 프로필사진 시골박사 2012.06.29 00:06 신고 멸병님 안녕하세요. 요즘 날도 더워지고 있는데 운동은 어떻게 잘 되고 계시는지 궁금하네요ㅎ
    소개하신 사이트를 보고 좀 깜짝?놀랐습니다.
    소개하신 사이트 절반이상이 제 노트북 즐겨찾기에 등록되어 있거든요.
    열심히 번역기 돌려가며 이해를 하려고 노력중이지만 그게 또 쉽지가 않습니다ㅎ

    더위 조심하시구요. 부상 조심하시구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승리자가 되시길 바라면서
    다음 자료 또 기대하겠습니다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07.01 20:34 신고 사실 운동 잘 안하고 있어요 ㅋㅋ. 요즘은 달리기와 줄넘기만 계속 하고 있는데 이것도 잼나네요! 부상조심하시고 즐운동하세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카를로스 2013.03.16 18:55 신고 안녕하세요. 여기 잘 들어오는 사람으로 뭔가 도움 될만한걸 알고잇어서여. ㅎㅎ

    영어로 되어있는 거를 한국말로 번역하면 번역 이상하죠?
    그때는 일본어로 돌렸다가 한국어로 돌리면 됩니다.

    영어->일어
    일어-> 한국어.

    이러면 잘되여.
  • 프로필사진 junewoo 2012.06.29 00:07 신고 3번 gregorsgym 은 유투브 구독까지 되어있으면서도
    홈페이지는 처음봤네요... 그 사람도 참 대단하죠

    방에 링도 설치하고(저도 영향을 받아서 이번에 베란다에 링 설치했습니다)
    개인이 그것도 방에 Stall Bars(늑목) 있는것은 정말 처음 봤네요
    호기심에 알아봤는데 가격이 꽤 되더라고요
  • 프로필사진 + 2012.06.29 01:03 신고 안녕하세요, 준우님. 베란다 링설치는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해요. 전 철봉에 매달아놓고 하는데 높이도 낮고 문틈 너비도 좁아서요~ 천장에 앵커볼트 같은걸로 밖으신건가요? ^^;
  • 프로필사진 junewoo 2012.06.29 08:54 신고 영상은 유투브에서 "how to install gymnastics rings" 검색
    부품은 옥션에서 스트롱앙카(3/8", 5개 1셋), 아이볼트(3/8", 2개), 강철비너(8mm, 4개)
    늘어진 스트랩 정리는 컴퓨터 본체 내부 선정리용이 남은것이 있어서 써봤는데 좋은것 같습니다
    천정에 50cm 간격으로 앙카자리 2개만 뚫으면 되는데 생각보다 매우 어려우니 동네철물점 or 보수공사에 돈으로 해결하시길 권합니다
    (우선 스트롱앙카까지해서 1~2만원에 천정에 2개 박아달라고 해보세요-된다면 추후 아이볼트, 비너만 따로구매)

    제가 설치한 사진은
    http://www.3wcrossfit.com/ 자유게시판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여건되시면 베란다 or 본인 방에 설치 강추입니다
  • 프로필사진 + 2012.06.29 14:08 신고 와우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07.01 20:29 신고 와오! 부럽어요. 저는 재료까지 다 사놓고 드릴이 없어서 관뒀어요 좌우 공간 괜찮으신가요? 문틀 철봉보다 이게 훨씬 안전하죠! 십자버티기도 시도할수 있구요. 마당있는집에서 살고싶네요 ㅠㅠ
  • 프로필사진 junewoo 2012.07.02 01:32 신고 전 드릴(550W)믿고 콘크리트날까지 샀는데
    30분간 먼지 뒤집어쓰고 시도했는데 겨우 1cm에서 안뚫리더군요 이게 뭐하는 짓인가 생각이 모락모락...

    그냥 동네철물점 아저씨 불러다가 2만원주고 해결했습니다
    1300W 짜리 들고오시더니 거의 1분만에... 허탈했죠

    좌우공간은 110cm 정도라 좀 아쉽지만
    제 능력으로는 어차피 한동안 아이언크로스가 연습계획에 없어서요(불가리안 딥, 불가리안 푸쉬업은 충분합니다)

    혹시라도 실력이 급상승하면 베란다 길이방향으로
    앙카만 2개 더 박을까합니다

    안전은 얼마까지 견디는지는 확실치는 않으나
    개당 아이볼트(130kg), 스트롱앙카(1톤가량), 카라비너(250kg가량) 이니 완전 못믿는다고 해도 두개니 100kg까지 충분히 견딜테니 종종 앙카가 밀리거나 콘크리트가 깨지거나 하지않는지만 확인하면 별문제없을것같습니다

    저도 마당있는 집 정말 살고싶습니다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Gregor 2012.06.29 20:02 신고 Thanks for the shout out!
  • 프로필사진 2012.07.04 18:06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멸병 2012.07.04 21:51 신고 일어나자마자 식사를 하려고 하면 몸속 기관이 준비가 안되서 체할 수도 있고 식욕도 떨어지니까 10분 정도 시간을 주고 간단한 식사와 준비후에 운동을 하시고 운동후에 아침식사로 영양 보충하세요. 이화작용을 파허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매일 이렇게 하시면 스트레스가 쌓일 수도 있는데 피곤한날은 운동 하지마세요.

    우리몸은 연료만 채우면 다시 돌아가는 기계가 아니라, 똑같은 근력운동을 매일할 수 있으면 그건 자기능력에 비해 설렁설렁한다는 뜻이니까요. 다음날 하고싶어도 못할정도로 운동하세요.
  • 프로필사진 hyunjin 2012.07.06 21:17 신고 안녕하세요 멸병님. 멸병님의 글을 감사히 읽고 있는 독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멸병님이 지금까지 올리신 글은 상체와 코어 위주로 되어있는데요.
    혹시 홈트레이닝으로 하체 스트렝스 훈련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실 수 없을까요?
  • 프로필사진 카리스마 2012.08.04 11:41 신고 멸병님의 글들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감사.
  • 프로필사진 BlogIcon 아이구르미 2013.08.10 17:43 신고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 가입해서 쭈욱 읽고 있는데

    생균음식 이라는게 유산균많은 음식을 말하시는 건가요?

    낫토? 된장 이런거 말씀하시는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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